본사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34, 401 ~ 404호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 6차)

연구소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34, 415호

공장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호곡공단로 107

TEL02-6299-5151

내선번호영업/구매문의: 1번, A/S문의: 2번

FAX02-6299-5158

고객지원 FAQ

고객지원

FAQ

게시물 검색
  • A
    가. 전자칠판에 부착되어 있는 FLECIL QR코드를 사진으로 촬영 (사진 촬영 시 라이센스 코드를 텍스트로도 확인 가능)

    나.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라이센스 입력이 가능

    다. 라이센스 입력 화면에서 QR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메라'모드가 출력됨.

    라. 촬영한 휴대폰의 QR코드 이미지를 카메라모드가 출력된 화면에 맞추어서 스캔

    마. 등록 완료

    * QR코드를 휴대폰으로 갖다대면 라이센스 코드가 텍스트로도 출력되는데 그 텍스트를 클릭하여 라이센스 코드 확인이 가능.
      해당 라이센스 코드를 직접 입력하셔서 등록도 가능합니다.
  • A

    전자칠판과 연결되어 있는 장치(데스크탑PC 등) 부팅 시 전자칠판이 자동으로 부팅되는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자동 부팅 모드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 → 일반 → 부팅모드 → '전원 입력 시 수동 부팅' 선택


  • A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비밀번호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사용하시는 전자칠판 모델명을 참고하셔서 아래 방법대로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 AL 
      - 초기비밀번호 0000
      - 마스터 비밀번호 : IFP22011!! (락스크린 화면에서 입력하면 비밀번호 재설정 창이 나옴)

    ■ NA,NB
      가. 비밀번호 입력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
      나. 비밀번호 재설정 페이지로 이동
      다. 리모컨으로 ‘25801379’를 입력 후 ‘확인’ 클릭 시 기존 분실한 비밀번호 초기화

    ■ ND 
      가. 비밀번호 찾기 클릭
      나. 리모콘 방향키 '상.상.하.하.좌.좌.우.우' 순으로 입력

    ■ NN (슈퍼 비밀번호 기능 "2580")
      - 비밀번호 입력창(빈칸)을 4~5회 연타 시 상단에 'superpassword' 텍스트가 출력. 이 상태에서 '2580' 입력 시 비밀번호 해제.

    ■ IG (슈퍼 비밀번호 기능 "2580")
      - 비밀번호 삭제: 비밀번호를 삭제하려면 이전 잠금 화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슈퍼 비밀번호(2580)를 입력해야 합니다.
      - 비밀번호 변경: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이전 잠금 화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슈퍼 비밀번호(2580)를 입력해야 합니다.

  • A
    터치 잠금(어린이잠금) 상태로 화면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제가 가능합니다.

    ■ NA, NB - 전면 Menu 버튼 홀딩

    ■ ND - 전면 (세줄) 버튼 홀딩  or  리모콘 볼륨버튼 -두번 +두번

    ■ ND86PT, NZ - 리모콘 붉은색 버튼

    ■ NN - 리모콘 볼륨 마이너스 2번 플러스 2번 
      * 리모콘은 칠판 왼쪽 하단의 IR수신부를 바라본 상태로 조작하여야 원활한 인식이 가능합니다.

    ■ IB - 리모콘 볼륨 마이너스 2번 플러스 2번
  • A

    전원공급과 동시에 전자칠판이 자동으로 켜지는 문제는 아래와 같이 'FactoryMenu' 진입 후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팩토리메뉴의 경우 안내드린 방법 외의 설정을 조작하실 경우 사용이 불가해지는 등의 치명적인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안내받으신 내용 외의 메뉴는 반드시 설정을 금지해주시기 바랍니다.


    1. 팩토리메뉴 진입 방법 : 리모컨 방향키 ↑(상), ↑(상), ↓(하),↓(하), ←(좌), →(우)  


    2. 화면 좌측에 팩토리 메뉴가 출력됩니다.


    3. 'GENERAL SETTING' 를 터치 합니다.


    4. 'Power Mode' 를 'STANDBY' 로 변경합니다.


    5. 'Exit' 를 터치하여 설정을 종료합니다.

  • A

    1. 전자칠판 메인화면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보안 옵션' 메뉴로 이동합니다.


    3. 'NFC사용' 을 터치하여 '활성화' 상태로 변경합니다.


    4. '여러 사용자' 를 터치합니다.


    5. 출력되는 메뉴에서 화면 우측의 'Add NFC' 메뉴를 터치합니다.


    6. 제품 좌측 하단의 NFC 리더기에 등록하실 NFC카드를 인식 후 화면 중앙에 출력되는 NFC 화면에 체크박스가 활성화되면 'Add NFC' 를 터치합니다.


    7. 'Show NFC' 를 터치하여 등록한 NFC 카드 정보가 정상적으로 저장되었는지 확인합니다.


    8. '잠금 화면에서 사용자 추가' 를 활성화 합니다.

  • A

    1. 전자칠판 메인화면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보안' 메뉴를 터치합니다.


    3. '새 화면 잠금 선택' 메뉴에서 원하는 잠금방식을 터치합니다.


    4. 스와이프/패턴/PIN/비밀번호 방식 중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잠금 설정이 가능합니다.

  • A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실행 시 화질저하 증상이 확인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해상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가.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실행

    나. 화면 좌측 사이드바 위치에서 좌 → 우 드래그 ☞ 카메라/동영상 아이콘 출력 확인

    다. 우측상단의 '설정' 버튼 클릭

    라. '해상도 및 화질' 터치 후 원하는 해상도 선택
  • A

    빔프로젝터와 연결된 HDMI or RGB 케이블의 접촉불량 혹은 케이블 불량 가능성이 있으니 케이블 재장착 혹은 케이블 교체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A

    1. 교탁 측면(좌식교탁일 경우 전면) 전원버튼이 ON 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2. 컨트롤러 전원 스위치가 ON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3. 전원 아답터에 불이 들어와 있는지, 멀티탭 중 램프가 들어오지 않는 곳이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A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므로 전자교탁 메인전원을 재부팅 해주세요.


    증상이 지속되실 경우 컴버스테크 고객지원팀(02-6299-5151)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A

    모니터와 연결되어 있는 케이블의 불량 혹은 포트에 케이블이 완전히 결합되지 않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케이블 연결을 다시한번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RGB케이블을 교체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