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북마크
  • 접속자 4

보도자료

사이드 메뉴

[아시아경제] 컴버스테크, '가상체육시스템'으로 학교 체육 활성화 나서

2,964 2016.12.09 10:31

짧은주소

본문

[아시아경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솔루션 전문업체 컴버스테크가 학교 실내·외에서 재미를 통해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솔루션인 가상체육시스템으로 학교 체육 활성화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화면 속의 아바타와 나의 동작을 연동시켜 흥미와 몰입도를 극대화한다. 따라서 게임이 가지는 흥미적 요소와 몰입도가 운동 시스템에 접목돼 운동 효과와 함께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가상체육시스템은 이미 조달계약으로만 올해 약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앞으로 2~3년간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컴버스테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최근 교육부의 학교체육활성화 정책으로 일선 학교에서 재미와 운동 효과를 동시에 갖춘 솔루션을 찾는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라는 설명이다.

컴버스테크 관계자는 "가상체육시스템은 2014년 시행된 학교체육진흥법을 기초로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지원사업과 산학협력선도대학 지원사업 등 연계된 사업 분야가 많아 사업 아이템으로서의 시장 전망이 밝다"며 "최근까지 6년 연속 조달청 최우수 지정제품으로 선정된 컴버스테크의 기술력은 최근 카이스트와의 공동 연구 개발을 추진하는 등 첨단화 및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